먹으러 가자

[인천 송도] 매운 쭈꾸미와 된장찌개 쌈밥정식, 예향정 인천송도점 방문 후기

자몽대디 2024. 12. 15. 22:24

 

오늘은 자몽이와 함께 예향정 인천송도점에 방문했습니다.

 

 

예향정 인천송도점

위치: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2 B동 지하3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휴게시간 매일 15:00 ~ 17:00

전화: 032-310-9441

 

예향정 인천송도점은 트리플스트리트 B동 지하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은 몇 번 방문해 보았는데, 트리플스트리트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송현아(송도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는 주말에 주차하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트리플스트리트는 막히지 않고, 바로 입장하였고 주차자리도 넉넉하여 여유롭게 주차한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차는 지하 1층에 주차하였고, 식당가가 지하 3층에 있다 보니 주차 후 지하 3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습니다.

 

 

예향정 인천송도점

 

도착하니, 점심시간임에도 운 좋게 기다리지 않고 입장했습니다.

저희는 유모차를 끌고 입장했는데, 사장님께서 유모차를 옆에 둘 수 있는 공간으로 안내해 주셔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저희가 도착하고 나니 바로 다음 손님부터 웨이팅이 시작됐습니다.

 

예향정 메뉴판

 

메뉴판은 위와 같고,

주로 찌개와 메인메뉴가 같이 들어간 세트메뉴를 주문하는 것 같습니다.

 

찌개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가 선택 가능하고,

주메뉴는 돼지 두루치기, 소불고기, 쭈꾸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매운쭈꾸미와 된장찌개 3인 세트로 주문했습니다.

(매운쭈꾸미 대+된장찌개 소 3인 세트로 하여, 63,000원 입니다.)

 

전기밥솥 제단

 

 

쌈채소존

 

매장의 가운데에는 전기밥솥 제단과 무한리필이 가능한 쌈채소존이 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그때그때마다 갓 지은 밥을 주는 것 같아, 기대가 됐습니다.

쌈채소 존을 가보니 당귀, 쌈케일, 적근대, 치커리, 적상추, 깻잎이 무한리필 가능합니다.

 

요즘 물가가 올라서 채소 사 먹기가 힘든데, 오랜만에 채소를 보니 쌈 많이 먹고 가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왼쪽 위 당귀는 향이 참 좋은 쌈채소인데 집에서는 잘 안 사 먹게 되어서 못 먹었던 것이라, 오랜만에 먹을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됐습니다.

된장찌개

 

메인메뉴와 함께 먹을 된장찌개가 왔습니다.

저희는 3인 세트 메뉴 중, [쭈꾸미 대+된장찌개 소]를 주문했는데도, 된장찌개 많이 나옵니다.

차돌박이가 들어간 차돌 된장찌개고 된장의 향은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깃집에서 먹는 된장보다는 훨씬 고급진 맛인데, 쿰쿰한 맛이나 향은 나지 않습니다.

된장찌개 재료가 푸짐하고 특히 두부가 크게 썰려 나오는 점이 오히려 좋았습니다.

 

쭈꾸미
쭈꾸미

 

메인메뉴 도착입니다.

매운 쭈꾸미와 콩나물입니다.

 

쭈꾸미의 맵기 정도는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인 것 같습니다. 먹다 보면 좀 매운 감도 있었는데, 콩나물과 같이 먹으니 많이 중화가 되고, 밑반찬으로 나온 콘샐러드와 같이 쌈으로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쭈꾸미는 너무 질기지 않게 알맞게 볶아져 나왔고, 양도 많고 크기도 준수했습니다.

소스는 저에게는 좀 매운 감이 있어, 먹다 보니 땀이 송골송골 맺혔지만 맛있게 매운맛이라 그런지 밥과 함께 비벼먹었는데도 맛있었습니다.

 

주변에서는 테이블마다 있는 넓은 접시에 처음부터 쭈꾸미를 덜어 비빈 뒤 쌈채소에 드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갓지은 밥

 

밥은 역시 제가 기대했던 대로 갓 지은 밥이 왔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밥이 설익지도 질지도 않고, 정말 찰지게 너무 밥이 잘된 상태로 왔습니다.

 

처음에는 3인 세트에 밥이 좀 적으려나 생각했는데, 쌈과 같이 먹다 보니 밥이 많게 느껴졌습니다.

 

전체 샷

 

전체 샷입니다.

밑반찬으로는 어묵볶음과 콩나물무침, 김치, 콘샐러드가 나옵니다.

쌈장은 쌈밥집이니 만큼 각 테이블마다 쌈장을 덜어먹을 수 있는 쌈장통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처음 받은 채소에는 삶은 양배추도 있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쌈채소를 더 달라고 하면 눈치를 주는 곳도 있는데, 무한리필인 만큼 눈치 안 보고 쌈채소를 먹을 수 있었던 점은 좋았습니다.

 

쭈꾸미도 맛있었고, 정말 푸짐하게 먹은 것 같습니다.

 

비록 가격대가 3명이서 63,000원이니, 1인당 21,000원 꼴이라는 저렴하지는 않은 가격대이나, 쌈채소가 무한리필이고 쭈꾸미와 된장찌개 양이 푸짐하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기 유모차를 끌고 들어갔음에도 유모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신 점도 참 감사했습니다.

 

식사 후 트리플스트리트가 현대프리미엄아울렛과 지하 통로로 이어져 있어, 산책 겸 송현아를 구경하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집에 돌아갈 때에도 송현아에 주차를 했으면 주차장에서 나오면서 수많은 차들과 뒤엉켰어야 되는데, 널널한 자리에서 출차하여 여유롭게 나올 수 있었다는 점도 너무 좋았습니다.

 

주차비는 주말이라 그런 건지 안 받는 것 같았습니다. 아주 전체적으로 만족 만족 대만족입니다.

 

앞으로는, 송현아에 들를 일이 있어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주차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